포주오리 레스토랑 : 라 타베르나 디 안젤로(La Taverna di Angelo)

















라 타베르나 디 안젤로 전체 평가
정말 무지 맛있다. 세계 제일의 해물로 만드는 요리는 한국의 어떤 레스토랑에서도 먹을 수 없을 것이다. 가게 분위기도 세련되고 사랑스러워서 기분내기 그만인 곳이다. 다만 조금 비싸다.
전채에서디저트까지 그냥 맡겨서 먹는다면 2명이서 130유로 정도다.
조금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최고의 해물 이탈리안을 맛본다면 분명 만족할 것이다. 이탈리아 사람들에게도 맛있다고 평판의 높은 가게이다.

해물 요리가 맛있는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포주오리

나폴리에서 서쪽으로 약 30분.
지하철 2 번선의 종착역이 이 포주오리이다. 항구도시로서 유명하고 이스키아섬이나프로치다섬이라고 하는 리조트섬으로 가는 페리 발착장으로서 유명하여 주말이 되면 활기가 흘러 넘친다.
나폴리에서 가까운 항구로서 신선한 생선이 매일 아침 올라오고 있다.
그런  마을에 맛있는 레스토랑이 모이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일 것이다. 나폴리에서도 충분히 가깝기 때문에 맛있는 생선을 먹으러 포주오리로 가는 이탈리아인들이 많다고 한다.

나폴리에서 갈만한 가치가 있다.

이번은 레스토랑이 나란히 줄서 있는 포주오리에서도 가장 맛있는 유명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그것이「라 타베르나 디 안젤로」이다. 악평으로 유명한 판체타 지롤라모도 나폴리로 돌아오는 길이면 반드시 들르는 곳이라는... 잡지 LEON 에서도 취재를 하러 왔다고 하니... 그만큼 유명한 곳이다.
실제로 요리를 먹어 보면 놀라울 만큼 맛있는 곳이다.

가게는 음식맛 뿐만 아니라 분위기도 좋다.

조금 어두운 듯한 점내는 너무 세련되지 않고, 너무 우아하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음슴하지도 않은 절묘한 분위기이다.
포주오리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가게로 많은 이탈리아인으로부터 평판도 놓은 곳이다. 나폴리에서 일부러 여기까지 찾아오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이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를 목적으로 온다면 반드시 예약을 하고 오자.

가격은 높은편.

가게에는 메뉴가 있지만 맛있는걸 먹고 싶다면 종업원에게 추천을 받도록 하자. 나는 오너인 테레사에게 메뉴를 맡겼는데 전채와 파스타를 춴 받았다. 처음에는 조금 주저한 모듬 전채(30유로/1인분)도 연달아 호화로운 요리가 날라져 왔고 아주 만족스러웠다.
전채는 모두 5접시로 생굴, 생 새우, 생선 카파치오, 정어리의 치어, 차조개와 낙지의샐러드와 연어, 생선 페이스트의 부르스켓타, 차조개의 와인 볶음...모두 모두 맛있었지만 생굴과 새우는 절품이었다.
한국에서 먹던것보다 훨씬 농후한 맛으로 분명 만족할 것이다.

파스타는 가게의 추천, 새우 파스타

전채를 먹자 이미 배가 불러왔지만 새우 파스타를 권유받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1인분이면 새우의 반을 사용한 호화로운 파스타지만 파스타와 메인을 동시에 먹는 듯한 느낌이다. 면은 나폴리 스테디셀러팟케리(Paccheri)를 선택.
요리사 안젤로가 직접 테이블로 가져와 서비스해 준다. 새우의 단맛이 파스타와 절묘하게 어울려 반드시 먹어야 할 일품이다.
메인요리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파스타이다.

돌체까지

맛있는 레스토랑에 가면 반드시 디저트를 먹어야 한다.!
틀림없이 맛있으니까.
배는 불렀지만 디저트도 주문했다.
나폴리 명물의 캇사타(Cassata napoletana)와 판나콧타.
특히캇사타는 절품이었다. 너무 달지 않고 섬세하게 입안에서 녹아든다.

풀 코스 런치 2명 130유로(와인 포함)

매력적인 메뉴가 가득하지만 직접 추천을 받아 먹은 풀코스
계산시에 할인도 해 주었다.

  • 모듬 전채(전 5접시)···30유로/1인분

  • 새우 파스타···18유로/1인분

  • 디저트···5유로/1인분

  • 화이트 와인···12유로/1개

  • 물···3유로/1개

  • 빵과 자릿세···3유로/1명


메뉴 상세 정보
안티파스토 (AntiPasto) :
Antipasto completo(모듬 전채)30유로/1명, Polpetti in cassuola(미트 볼)10유로/1명, Zuppettadi vongole(봉골레 스프)15유로/1명, Insalata di polpo(낙지 샐러드)10유로/1명, Insalatadi mare(해물 샐러드)15유로/1명, Seppie con carciofi(오징어와 카르쵸피)15유로/1명, Verdure grigliatein agrodolce(야채의 그릴)8유로/1명, Frutti di mare(생선 마리네)

프리모 (Primo) :
Pasta con mezzo astice(새우 파스타)18유로, Pasta con scorfano , Pastacon granchio nostrano(게 파스타)15유로, Pasta con pescatrice(해물 파스타)15유로, Pastacon gamberi e zucchine(새우와 애호박 파스타)15유로, Pasta con scampi locali(현지 새우 파스타)18유로, Pastacon Coccio o gallinella(성게 파스타)15유로, Pasta con funghi porcini(포르치니 버섯의 파스타)15유로, Pastacon vongole(봉골레 파스타)15유로, Pasta con pomodoro e pesto di rucola(토마토와 루콜라 페이스트 파스타)12유로

돌체 (Dolce) :
Cassata(캇사타), Pannnacotta(판나꼬타) 등

와인 (Vino) :
와인 각종
Falanghina del beneventano(파란기네 화이트 와인)12유로
Acqua(물) 3유로

라 타베르나 디 안젤로 상세 정보

주소 : Via maria puteolana, 12/a - 80078 Pozzuoli (NA) - Italy
전화번호 : +39 081 3031002
영업시간 : 주12:30-15:00  야18:30-
예산 : 1명 60~80유로 정도(음료별도)
가는방법 : 포주오리 항구 모퉁이에 있다.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지구에 있으니 찾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지도 :

지도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