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에트 클래식 DOC

오르비에트·쿠랏시코DOC (Orvieto Classico DOC)

별
오르비에트의 특산품으로 가장 유명한 것이 오르비에트 클라시코의 화이트 와인이다. 이탈리아 와인의 원산지 통제 명칭의 DOC에서도 인정되고 있어 맛은 보증 문서.

오르비에트 와인은 교황 궁정들의 마음에 드는 것이었다. 또, 두오모 건설에 종사하는 예술가나 노동자 일을 계약하는데 있어서의 보수가 되었을 정도이다. 두오모내의 프레스코 그림을 그린 유명한 르카 시뇨렐리는 연간 1000리터의 보수 계약을 했다. 또 핵을 발견한 엔리코 페르미는 발견한 축배로 오르비에트 와인을 갖고 싶어했다고도 말해지고 있다.

세계에서도 가장 오래된 와인 중 하나라고 하는 오르비에트의 와인은 에트르리아인이 응회암에 판 동굴안에서 발효 시킨 것을 기원으로 세계에서도 유명한 와인 중 하나이다. 지금도 움브리아산 와인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숙성에 의한 "고귀한 곰팡이(muffa "특유의 품위있는 향기를 가지는 와인이다.
도기점 L'Arpia

전통 공예의 도기 (Ceramica)

별 5
오르비에트는 옛부터 도기 산업이 활발하였고 에트르리아 시대 도기 외에 중세 시대(11세기~14세기)의 화려한 도기도 만들어져 있다. 중세의 도기는 오르비에트의 지하 동굴이나 우물등에서 발굴되어 1920년대에 재현된 이래 오르비에트의 유명한 선물이 되었다. 그 데코레이션이나 도안은 독창적이고 다른 마을에서는 볼 수 없는 독자적인 문화를 낳고 있다. 오르비에트의 전통적인 도기는 「신화」를 바탕으로 디자인 되어 인어나 사슴등의 동물, 자연을 테마로 한 것이 많다. 오리지날의 색은 「흑과 초록」이 기본으로 남이탈리아의 화려한 도기와는 달라 매우 세련되고 차분한 색조이다.

 

 

 

오르비에트의 도기
오르비에트에는 도기가게가 많이 있지만 왼쪽의 「L'ARPIA」가 가장 아름다운 오르비에트의 전통적인 도기를 만든다. 그 도안은 모두 사랑스럽고, 전통적인 초록과 흑의 색조의 조화 외 희미한 원아색, 비파색을 사용한 아름다운 도기가 늘어져 있다.

이 도기를 만들고 있는 것이 Valter,Stefania부부. 점내에 공방도 있어 제작도 그림도 모두 그들이 손수 만들기 때문에 가격도 싸다. 쇼핑할 때는 「쿠폰권」을 프린트 아웃해 가져 가자.

도기는 평상시 사용할 수 있는 「머그컵」이나 「카푸치노컵」, 「양념통」 「샐러드용 오일, 식초를 넣는 용기」 「접시」외에 「램프의 우산」이나 「부속품 상자」 「촛대」 「보석함」 등도 있어 다양하다.
도기 외에도 테이블 등의 가구도 디자인하고 있어 무겁지 않으면 사들고 가고 싶을 정도의 곳이다.

오의 L'ARPIA

점명
L'Arpia(라르피아)
주소 Corso Cavour, 186
 

케이블카를 내려 두오모로 가는 메인 거리 「Corso Cavour(카불 거리)」의 왼쪽. 케이블카에서도 두오모에서도 도보 5분 정도이다.

전화 번호 0763 341243
정기 휴일 수요일 오후, 일요일 오후
영업 시간 9:30~13:00 15:30~19:00
상품 머그컵···7~8유로
카푸치노용 컵···14~16유로
올리브 오일·식초 용기세트···25유로
샐러드용 볼 접시···20유로~
와인용 코르크마개···
그 외 가구 등도 있다.
쿠폰권 이 「쿠폰권」을 프린트 아웃해 쇼핑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꼭 이용하도록.
오르비에트의 멧돼지고기

멧돼지의 살라미, 트뤼프, 포르치니버섯 (Salumi di cinghiale, Tartufo, Funghi porcini)

별
이탈리아의 「초록의 하트」로 불리는 움브리아에서는 산의 산물이 유명하다.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것이 멧돼지의 살라미, 트뤼프, 포르치니 버섯이다. 진공팩이나 병조림 상품도 있으므로 선물에도 제격. 그 밖에 움브리아주는 치즈의 종류가 풍부하고 트뤼프를 넣은 양의 치즈는 확실히 중부 이탈리아 특유라고 말할 수 있다.
미켈란제리

미켈란제리의 나무의 장식물 (Michelangeli)

별
미켈란제리라고 하는 나무 장식물은 오르비에트의 유명한 선물이다. 여러가지 종류의 동물 모양이 있다. 또 식기장이나 테이블, 의자, 침대 등의 가구에도 사용하고 있어 고가이지만 매우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미켈란제리의 장식물은 그 이름도 「미켈란제리 거리」로 공방이 몇개인가 있다. 작은 장식물로부터 가구까지 여러가지 크기와 가격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므로, 꼭 보도록.

미켈란제리의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