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전반・가이드북

이탈리아 기행(1,2)
대문호 괴테의 자아 성찰과 재탄생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여행기. 한국 괴테학회를 창설한 박찬기교수가 번역한 국내 최초 완역본으로, 1786년 9월부터 1788년 6월까지 약 20개월 동안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독일의 지인들에게 보낸 서한과 일기, 메모와 보고를 손질해 엮었다. 공직 생활이 가져온 권태, 예술가 정신을 되찾고 싶은 욕망이 겹쳐 비밀 여행을 감행한 괴테는, 이탈리아에서 제2의 탄생과 정신적 개안을 맞이한다. 괴테가 이탈리아 여행에서 관심 깊게 살펴본 것은 자연, 사회, 그리고 예술이다. 광범위한 영역에 걸친 세심한 자연 관찰 또한 상세한 기록으로 남아 있다.
포켓 IN 유럽(이탈리아)
실용적인 핸드북 스타일의 가이드북『포켓 in 유럽』제6권. 저자가 그동안의 유럽 현지 경험을 토대로 잡지에 2년여간 연재했던 "기차타고 돌아보는 유럽일주" 편을 정리하고 새로운 정보를 망라한 유럽여행 안내서이다. 상세한 지도를 제공하고 돌아볼 곳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알면 더 유익한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함께 소개하고 있어 지식과 교양을 넓히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제6권에서는 다양한 모습을 지닌 이탈리아를 상세하게 소개하였다.
이탈리아 (Just Go 17)
세계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이탈리아편. 유럽 문명의 고향이라 불리우는 이탈리아 대표 도시들의 명소를 집중 분석하고, 포도주와 피자, 스파게티로 유명한 요리 세계의 소문난 음식점들을 선별하여 소개한다. 여행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밀라노 등 유명 도시의 교통과 지도, 숙박시설을 상세히 분석, 쇼핑 정보도 풍부하게 수록하였다.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편리하다.
이탈리아 지중해의 바람과 햇살 속을 거닐다.
역사여행가이자 문명비평가인 권삼윤의 이탈리아 문화기행서.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를 거닐면서 느낀 거리 곳곳에 살아 숨쉬는 찬란한 문화유적과 미술, 음악, 문학, 예술 등을 전해준다. 전 세계를 두루 답사한 베테랑 여행가답게 이탈리아에 대한 단편적인 감상이 아니라 이탈리아인의 삶의 방식을 관찰하는 심미안이 돋보인다.
문화와 예술로 보는 이탈리아 기행
영화와 함께 하는 낭만적인 이탈리아 문화 산책. 올칼라로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도시와 그곳을 무대로 촬영된 영화를 소개했다. 르네상스의 꽃을 피운 피렌체, 물의 도시 베네치아, 세계 3대 미항의 하나로 꼽히는 아름다운 항구 나폴리, 역사가 살아 숨쉬는 로마 등 도시 전체가 박물관같은 매력적인 도시의 특징을 영화 속 명 장면과 함께 안내했다.
이탈리아 (한길레츠고)
잡지 형식으로 구성된 해외여행서 시리즈. 해당 국가의 주요 도시별 문화유산과 볼거리들을 풍부한 컬러사진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탈리아 까발리기
이탈리아 전문가들이 직접 취재한 11가지 테마의 생생한 이탈리아를 전해주는 책. 기존 안내서의 정형화된 형식을 탈피하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설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 전문적인 안내서이다. 유학의 목적, 유럽 여행의 목적, 쇼핑을 위한 목적, 견학의 목적 등 자신의 여행 목적을 제대로 파악하고 휼륭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계를 간다 7: 이탈리아
해외 여행 안내서, 세계를 간다의 이탈리아 편. 이탈리아의 각 지방별로 관광지를 사진과 함께 수록하여 소개한다.
이탈리아 (레 바캉스 11)
이탈리아 일반 문화 정보, 이탈리아 관광 정보, 이탈리아 일반 정보, 드라이빙 투어등의 소재로 나누어서 소개.
이탈리아 (꿈에 그리던 여행)
일본의 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찾아다닌 유럽 각지의 명소, 여행 tip을 테마별로 묶은 책. 각 국가의 정보를 세세히 실었으며, 각 나라의 문화와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유명한 명소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실었다. 이 책에는 유럽 문화의 모체라 불리는 이탈리아의 생생한 모습을 담고 있다. 오페라와 역사 유물, 요리에서 최첨단 패션 등 볼거리와 맛거리가 풍성한 이탈리아의 도시로 여행을 떠난다
딴 나라에서 대자로 눕다. (이탈리아)
50만 명의 일본인을 열광시킨 문화 유랑자 오구리 사오리ㆍ토니 라즐로 부부의 여행 카툰, 『딴나라에서 대자로 눕다 -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역사가 오래된 도시 속에 숨겨진 즐거움을 재미있게 소개해주는 여행 카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