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of Roma

로마 (Roma)에 대해서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로 인구 약 282만명(2005년)으로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고대 로마로부터 계속되는 2500년의 역사와 그 화려한 문화와 아름다움에서 「영원의 수도」라고 불리고 있다..
그 긴 역사안에서 거듭되는 지배와 점령을 받았지만, 중세 초기부터 근세까지 로마 교황령의 수도로서 번창하였고 르네상스 시대 후기에는 문화의 중심이 되었다.
이탈리아가 통일되었던 1871년 로마 교황령이 이탈리아 왕국에 병합 되면서 피렌체에서 로마로 바뀌어 통일 이탈리아의 수도가 되었다.

현재는 이탈리아의 정치,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고 다른 한편으로 경제의 중심지는 밀라노가 되었다.
또 로마는 세계 각국으로부터 여행자가 모이는 「관광도시」이기도 하고 항공편의 주요 터미널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제 공항(이탈리아에서는 다른 이름 피우미치노 공항 Fiumicino Aeroporto 이 일반적)」, 유럽 및 국내선이 발착하는 「체피노 공항(Aeroporto di Roma Ciampino)」이 있다.
열차로의 입구는 「테르미니역(Stazione Termini)」이 있는데 유럽 최대급의 역이기도 합니다. 구 내는 근래에 개장되어 지하에는 쇼핑몰이 생겨 여행자가의 좋은 쇼핑 코스의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