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clude(/home/sites/lolipop.jp/users/lolipop.jp-dp08306227/web/bbs4/outlogin.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users/1/amoitalia2017/web/www.amicoitalia.com/orvieto_region/index.php on line 4

Warning: include(): Failed opening '/home/sites/lolipop.jp/users/lolipop.jp-dp08306227/web/bbs4/outlogin.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7.4/lib/php') in /home/users/1/amoitalia2017/web/www.amicoitalia.com/orvieto_region/index.php on line 4
보마르조의 괴물 정원 : Parco dei Mostri(Bomarzo)

보르마조의 괴물 공원(Parco dei Mostri - Bomarzo)

The Park of Monsters
괴물공원의 입구 근처에서 보이는 언덕 위에서의 보르마조 마을. 정면에 보이는 것이 이 공원을 만든 오르시니가의 성

The Park of Monsters
이것이 공원에의 입구. 입구 전에 이미 입장 창구와 선물가게를 지나왔다. 오르시니가의 가문의 인장이 들어간 문을 빠져 나가면 드디어 이상한 세계로의 여행이 시작된다.

The Park of Monsters
들어가자마자 2개의 스핑크스가 마중을 나온다. 「눈썹을 올리고 입을 다물고 이 땅을 지나지 않으면 세계의 일곱가지 불가사의중 제일의 것을 즐길 수 없을 것이다.」라는 오르시니공의 말을 읽을 수 있다.

The Park of Monsters
그리고 처음으로 놀라는 것이 이 「프로테오(Proteo)」. 그는 바다의 신 넵튠의 아이라고 하는데 지구의 상징이 되어 있는 듯하다 확실히 머리 위에는 지구가 있고 오르시니가의 성이 크게 우뚝 솟아 있다.

The Park of Monsters
공원내에서 가장 큰 석상인「거인의 싸움(La Lotta fra Giganti)」. 높이는 6미터 이상 일 것이다. 대단한 박력을 느낄수 있다.

The Park of Monsters
안쪽에 「거북이(Tartaruga)」와 「페가수스(Pegaso)」가 보인다. 거북이의 안쪽에는 크게 입을 연 고래도 보인다.

The Park of Monsters
금이 간 바위 위에 지어진 「기운 집」은 안으로 들어갈 있다. 이것을 만든 것은 손님이나 친구를 놀라게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안으로 낮잠을 자고 나오면 눈이 핑핑 돌아 버리도록 하는 목적이라는데 확실히 평형감각이 없어진다.

The Park of Monsters
명장 한니발이 인솔하는 카르타고군의 무장한 코끼리. 로마군의 적을 대파했다. 이 코끼리 주변에는 넵튠상과 용도 있어 가장 볼 만한 곳중 하나이다.

The Park of Monsters
괴물 정원에서 가장 유명한 석상이 이 거대한 「사람을 잡아먹는 귀신(L'orco)」이다. 입속에는 의자와 테이블까지 있고 당시 사람들은 이 안으로 들어와 와인을 한 손에 들고 잡담을 했을 것이다. 입에는 「어떠한 사고도 날아 오른다(Ogni pensiero vola)」라고 조각되어져 있다.

The Park of Monsters
피렌체의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과도 비슷한 쿠포라를 가지는 신전은 두번째 부인의 죽음을 드리기 위해서 지어진 예배당(Tempio)이다. 현재 당안에는 이 공원을 정비해서 현대에 소생시킨 Bettini와 그 부인의 비가 있다. 앞은 3개의 머리를 가지는 지옥의 집을 지키는 개 케르베로스.

The Park of Monsters
공원의 창구에는 선물가게도 있다. 물론 기묘한 선물이 가득하다.

세계적으로도 인기있는 괴물공원

중부 이탈리아 움브리아주의 보마르조라고 하는 이름의 생소한 마을에 세계에서도 이름난 기묘한 공원이 있다. 그 이름도 「괴물 공원(Parco dei Mostri = 파르코 데이 모스트리)」로 이름에서도 벌써 짐작할 수 있다.
그 이상하고 기묘함은 가이드 북이나 인터넷의 사진으로도 알수 있다. 무서운 형상의 조각, 기울어진 건물, 거대한 장식물들이 부지 가득 채워져 있어 방문하는 사람들을 놀래킨다.
그 미묘하고 이상한 공원을 즐겨 보았다.

죽은 부인에게의 슬픔으로 탄생한 괴물들・・・

이 기상 천외한 공원은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건축가 피르로 리고리오(Pirro Ligorio)가 만들었다니 놀랍다. 그는 이탈리아 귀족의 저택이나 별장을 많이 설계하였고 이탈리아식 정원의 스타일을 확립시켰다고 말해지고 있다. 유명한 곳으로는 로마 근교의 티볼리에 있는 「에스테 별장」을 만들었던 것도 그이고, 미켈란젤로의 사후 산피에트로 사원의 건설을 계승했던 것도 피르로 리고리오이다. 그런 위대한 건축가가 이 기묘한 공원을 만들었다니 상당히 놀라울 따름이다.
그리고 이 공원을 만들게 한 것이 16세기에 이 지대 일대를 지배하던 귀족 오르시니가의 피에르 프란체스코 왕자(Pier Francesco Orsini)이다. 그는 가장 사랑하는 아내를 잃고 비관에 잠겨 있었을 때 그 고통으로부터 해방되기 위해서 이 공원을 만들게 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그의 아내로의 애정은 500년을 경과한 후 우리 새대에까지 전해지고 있다.

400년의 긴 잠에서 깨어난 괴물공원

마니에리스와 바로코 양식이 가득의 정원이 태어난 것은 1552년의 일. 세계에서 「유일」의 아름다운 정원이 되도록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 후 약 400년간 마치 프란체스코 왕자가 애처의 추억을 모두 천국으로 가지고 간 듯 이 정원은 완전히 잊어져 버렸다. 그러나 1954년 이탈리아인(Giovanni Bettini)이 이 토지를 구입해 정성들여 그리고 끈기있게 수복한 덕분에 이 「성스러운 숲(Bosco Sacro)」은 400년 잠으로부터 눈을 떴다.

신화와 환타지 세계로의 초대

성스러운 숲안은 구부러진 길이 이어져 있고 신화의 세계와 환타지의 세계로 이끌어 준다. 공원내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도 모뉴먼트가 숨겨져 있는 듯 하지만 24개의 조각과 건물로 되어 있다.

전부를 소개하기에는 불가능. 꼭 방문해서 산책해 보도록!

공원내에는 피크닉용의 테이블이나 공간도 있어 아이들에게는 최고. 따뜻한 날은 도시락을 가지고 산책하고 싶은 곳이다. 입장료는 일인당 9유로로 조금 높지만 하루를 잡아 연인이나 가족들끼리 소풍을 나온다면 즐거울 것이다.
보마르조의 역도 로마나 오르비에토에서 충분히 가까우며 역에서 버스로 쉽게 공원까지 갈 수 있다. 버스는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버스 시간표의 체크를 게을리하지 않도록. 특히 귀가시 시각은 제대로 체크할 것. 괴물과 함께 하룻밤을 함께 하는 것은 너무 무서울 테니까.

괴물공원(Parco dei Mostri)
가는방법 이탈리아 국철 앗티리아노 = 보마르조역(Attigliano-Bomarzo)에서 시내버스로 10분. 국철역까지는 로마에서는 기차로 1시간, 오르비에토에서는 약 20분. 다만 환승이 어렵고 최종적으로는 시간이 걸린다.
비테르보에서 버스가 다니고 있지만 이쪽도 조금 시간이 걸릴 것이다. 차로 가는 것이 가장 추천
비테르보에서 비테르보에서 버스가 다닌다. 아래와 같은 버스 회사의 사이트에서 간각표를 볼 수 있다.(http://www.cotralspa.it/
영문 페이지→시간표를 다운로드(Download Timetables)→ 비테르보(Viterbo)
주소 Localita' Giardino 01020 Bomarzo (VT), Italy
전화번호 +39 0761 924029
영업일 연중무휴:개관 8시 ~ 일몰때까지
요금 어른 9유로, 어린이(4세~8세)7유로, 단체(30명이상)7유로
URL http://www.parcodeimostri.com/
지도
지도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