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말디나의 탑과 감옥(La Torre Grimaldina)
하얀 바탕에 붉은 십자가의 제노바 심볼의 기가 서있는 그리말디나의 탑
마을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탑에서는 넓은 제노바 마을을 감상할 수 있다.
왼쪽에는 녹색의 돔이 있는 탑과 제노바의 두오모 산 로렌죠 대성당의 뒷쪽에서 본 상부이다.
탑에 남겨져 있는 벽화에서 범선이나 군대를 볼수 있다.
감옥 안에서 입구를 본 그림이다. 도어는 보통 이중문으로 되어 있고 엄중하게 자물쇠가 걸리도록 되어 있다.
두칼레 궁에는 「민중의 탑(La Torre del Popolo)」 또는 「그리멀디나의 탑(La Torre Grimaldina)」으로 불리는 탑이 있다.
그 시작은 두칼레 궁 앞전의 13세기의 피에스키 궁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역사가 중에는 11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 감시탑의 역할을 하는 석조 건축이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탑의 최상층에는 종이 설치되어 있어 중세에는 중요한 축제나 적진의 포위 또는 특히 사형 집행시에 민중에게 알리는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13세기 후반부터는 탑과 그 이외의 방은 극비 감옥으로서의 역할로 정치범이나 배반자, 무 정부주의자들이 수용되어 왔다. 다락방에있는 독방의 벽은 희망이나 무죄의 호소, 시, 성적인 표현등으로 가득차 있는 한편 탑보다 밝고 넓은 방에는 범선이나 군대, 귀부인과 기사들, 숲 등을 포함한 씬이 그려진 벽화를 볼 수 있다.
이 감옥의 "손님"으로서의 중요 인물 중에는 총독이었던 파올로 다 노비(Paolo da Novi), 1815년에는 작곡가 및 바이올린 연주자의 니콜로 파가니니(Nicolo' Paganini)가 「미성년자의 유괴와 유혹」에 대한 죄로 고발당해 갇혔고 또한 1849년에는 이탈리아 왕국 통일에 공헌한 쥬세페 가리발디가, 로마 공화국이 프랑스 군의 포위에 파괴 함락 했을 때 북쪽으로 도망치던 중 잡혀 이 감옥에 일시 유폐 되었다.
흰 바탕에 붉은 십자의 성죠르죠의 깃발이 나부끼는 테라스나 탑의 최상층에서는 현재 제노바의 파노라마를 360도, 항구에서 구시가, 신시가에서 산 위의 요새까지 바라볼 수 있다.
보통 이 탑과 감옥은 단체로 예약한 후에 견학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방문할 시에는 상담이 필요하다.
탑에 오르려면 우선 입구층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까지 올라가 안으로 들어가서 안에 있는 석조의 좁은 계단을 올라가지만 전체의 높이에 비해서 상당히 경치가 좋다.
또한 일부 감옥안에 영상으로 당시의 죄수의 모습이 비추어 지고 있는 것을 밖에서 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유령을 바라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흥미롭다. 기회가 된다면 꼭 보도록
|
「탑과 감옥」견학
【주소】Piazza Matteotti 9 - 16123 Genova - ITALY
【가는방법, 연락처】두오모 궁 페이지를 참조
E-mail】biglietteria@palazzoducale.genova.it
【인포메이션 예약에 관한 전화번호】010.5574064/065
【URL】www.palazzoducale.genova.it(이・영)
【그 외】
「탑과 감옥」의 견학 소요 시간:약 30분 ~ 1시간
이탈리아 공화국의 역사에 대한 영상(이탈리아어):15분
설명서이탈리아어/영어
헬멧 대여:각각의 독방 입구의 높이가 성인의 신장에 비해 낮기 때문에 머리를 보호하기 위한의 것이다.
지도 크게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