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ttoria Ai Promessi Sposi (트랏토리아 아이 프로멧시 스포시)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산타루치아 역에서 동쪽으로 이어져 있는 메인 거리 Strada Nova(노바 거리)에서 왼쪽으로 레스토랑이 있는 CALLE DE L'OCA 거리가 있다. 산티 스포스토리 교회 앞의 은행 ATM(BANCOMAT)이 있다.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Calle dell'Oca 거리 왼쪽에 레스토랑이 있다. 맞은편에는 HOTEL BERNARDI의 간판.
이 가게 밖에는 메뉴도 걸려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들어갈 수 있다.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가게를 들어가면 바로 바의 카운터가 있다. 현지인들이 모여들어 글라스 와인을 가볍게 즐기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가격은 그다지 비싸지 않다.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카운터 옆에 늘어선 안주들. 현지 요리의 안주들은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다.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편안한 분위기의 레스토랑 테이블. 에어컨이 완비되어 있어서 여름에도 겨울에도 안심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하우스 와인의 샤르도네(1병 7.5유로)와 빵. 빵도 와인도 아주 맛있었다.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베네치아에 온다면 이것을 먹자! 맛있는 오징어 먹물 파스타로 11유로이다.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이것도 베네치아 명물이다. 봉골레 스파게티로 11유로. 조개살이 듬뿍 들어가 있다.

베네치아의 레스토랑 Promessi Sposi
해물 튀김(Frittura mista di pesce)14유로. 뜨겁고 바삭바삭해서 더없이 행복한 순간이다. 레몬을 듬뿍 뿌려서 먹자.

별54 2008년 8월에 레스토랑의 오너가 바뀌고 새롭게 오픈한 새로운 레스토랑이다. 아직 관광객에게 알려지지 않기 때문에 별로 혼잡하지도 않고 내장도 깨끗하고 서비스도 좋다.
새로 오픈하여서 요금도 비싸지 않으며 맛도 좋다. 복잡하고 서비스도 나쁘고 맛도 없고 더구나 요금도 비싼 베네치아의 레스토랑중에서 추천할 수 있는 트랏토리아다.
분위기 별4
가격 별4
총합 별4

베네치아는 관광명소가 가득... 하지만 식사는···

「물의 수도 베네치아」는 이탈리아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관광 도시이다. 나도 갈 때마다 흥분하고 그 아름다움에 매료된다. 차가 달리지 않아 마을은 걷기에도 쉽고 가는 길과 운하가 가로지르는 베네치아는 설사 미아가 된다 하더라도 즐겁다. 마치 역사가 만든 테마 파크와 같은 분위기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니 갈곳도 많아 부지런히 지칠때까지 걸어다니다 결국 탈진.... 즐거운 여행을 계속하기 위해서도 점심과 저녁은 휴식을 취할수 있는 편안한 가게가 좋을 것이다.

베네치아 명물인「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와 「해물 튀김」을 먹자!

베네치아에는 전세계에서 관광객이 모여든다. 물론 한국인 여행자도 많다. 그 때문에 레스토랑은 별의 수만큼 많아 맛있는 레스토랑을 찾아내는 것은 무척 어렵다. 모처럼 왔으니 베네치아의 명물 파스타인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나 현지 요리의 「해물 튀김」등이 적당할 것이다. 이번에는 내가 직접 찾아낸 분위기 좋고 편안한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물론 가격도 적당하니 안심해 주세요.

가이드 북에도 실려 있지 않은 숨어있는 가게다.

수많은 레스토랑안에서 한국인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맛있는 현지 요리를 내주는 것이 여기 「TRATTORIA AI PROMESSI SPOSI(프로멧시 스포시)」다.
이 가게는 2008년 8월에 개점한 곳. 그 때문일까 옛날부터 하고 있는 가게 특유의 지친듯한 서비스가 아닌 세세함이 느껴지고 가격도 저렴. 무엇보다도 이미 현지 고객들도 인정하는 맛이 자랑인 가게이다. 이탈리아의 레스토랑은 자리에 앉으면 나오는 「빵」으로 그 가게의 질을 파악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서비스하는 빵은 정말로 맛있다. 처음 갔을 때는 너무 맛있어 친구와 둘이서 요리가 나오기 전에 모두 먹어버렸을 정도였다.

가게는 와인바 분위기 하지만 편안하다.

가게의 정식명은 「La Bottega」즉 술꾼 바라는 의미이다. 실제로 가게의 입구에는 와인 카운터가 있고 안주가 되는 일품 요리도 먹을 수 있다. 와인 가격은 놀라울 따름. 글래스 한잔에 80센트부터! 이 가게의 성실함을 느낄수 있다.
바 홀의 근처에 테이블 세팅을 끝마친 레스토랑용의 방이 있으므로 천천히 식사를 할 수 있지만 겨우 20석 정도이므로 관광 시즌에는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

물론 생선, 해물 메인의 메뉴이다.

가게의 메뉴는 매일 자필로 현지의 생선과 해물이 메인이다. 「참치」, 「파와 연어 뇨키」, 「생선 그릴」 등 메뉴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 두근거려 온다.
추천 요리는 「해물 튀김」이다. 오징어, 작은 생선, 새우 등이 가벼운 튀김옷으로 덮여 바삭거리는 상태로 나라져 온다. 접시 위에는 구운 폴렌타까지 더해져 대만족이다. 물론 크림이 듬뿍든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도 푹 빠지게 된다. 먹물의 단맛과 향기가 식욕을 돋운다. 봉골레 스파게티도 조개가 충분히 들어가 있어 만족했다.

가격도 저렴

와인 종류도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적당한 하우스 와인으로도 대만족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화이트 하우스 와인(vino bianco della casa)을 주문하면 트레비조산의 입맛이 좋은 샤르도네가 나온다. 이 하우스 와인이 아주 맛있다. 그리고 해물 요리에 잘 맞다. 그리고 이 하우스 와인은 마신 만큼만 지불하는 스타일. 한병 7.5유로이지만 반만 마시면 4유로만 지불하면 된다.
공교롭게도 나는 와인을 좋아하므로 한병으로만으로 부족해서 2병을 벌컥벌컥..... 그 다음은 ... 상상에 맡긴다.

점명 LA BOTTEGA AI PROMESSI SPOSI (라 보테가 아이 프로멧시 스포시)
주소 Calle dell'Oca 4367 Cannaregio, Venezia Italy
가는방법 산타루치아 역에서 동쪽으로 이어져 있는 메인 도로 Strada Nova(노바 거리)에서 하나더 왼쪽으로 들어간 곳. 산티 아포스토리 교회에서 가까움
베네치아는 번지가 일련의 번호이므로 4367번 근처가 되면 주의해서 찾아보자.
전화번호 +39 0412412747
휴점일 수요일
영업시간 11:30-15:00,18:00-23:00
자리세 1.5 유로
메뉴

《안티파스타 = 전체》
Tartare di Tonno con capperi e cetriolini(참치 타르타르, 카프리와 피클)15유로, Salutata di cozze e vongole(조개를 와인으로 익힌것)11유로, Antipasto misto di pesce e verdure(생선과 야채 안티파스타)12유로

《프리모 피앗토 = 파스타, 리조또》
Spaghetti con le vongole(봉골레 스파게티)11유로, Spaghetti di nero di seppia(오징어 먹물 스파게티)11유로, Gnocchi con porro e salmone(파와 연어의 뇨키)12유로, Maltagliati al ragu' d'oca(쇼트 파스타의 라구소스)12유로, Ravioli di zucca con amaretti e ricotta(아마렛티 술과 리콧타 치즈, 호박의 라비올리)12유로

《세컨드 피앗토 = 메인요리》
Frittura mista di pesce(해물 튀김)14유로, Orata / Branziono ai ferri(생선 석쇠 구이)18유로,Moscardini in umido con polenta 11유로,Baccala' alla vicentina(비첸사풍의 명태)12유로, Fegato alla veneziana(베네치아풍 레바)11유로,Costate di manzetta(송아지 어깨 등심 구이)5.5유로/100g

《콘토루노 = 야채》
Patate al forno(감자튀김)4유로,Insalata mista(샐러드)4유로,Verdure miste del banco(야채요리)5유로

《돌체 = 디저트》
Ciocco Fondon(구운 초콜렛)6유로,Vino dolce e biscotti(와인 디저트와 비스킷)5.5유로

지도
지도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