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중앙시장

Mercato Centrale (피렌체 중앙 시장)

별5
피렌체에 와서 꼭 들르고 싶은 곳이 여기 피렌체 중앙 시장=메르카토. 피렌체인의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이 시장은 현지인의 위장 그 자체. 지붕으로 덮인 시장의 건물 가운데에는 현지 식재 가게가 줄지어 있고 햄이나 치즈 등 여행자에게 있어서도 편리한 상점이 가득하다.
1층에는 피렌체 명물 「란프레돗토(Lampredotto=내장요리)」를 파는 「네르보네(Nerbone)」라고 하는 유명한 포장마차도 있다 .1872년 창업의 이 가게는 언제나 현지의 사람과 관광객으로 북적이고 있다.
피렌체 관광객의 입소문 정보 피렌체의 쇼핑에서 가장 즐거웠던 것이 이 중앙 시장이었습니다. 야채 페이스트, 여러가지 건조 후루츠, 건조 토마토, 파스타용 소스 등 선물로 들고 돌아가기 쉬운 병조림이나 건어물이 싼 가격으로 손에 들어 옵니다. 거기에 나카에 들어가 있는 가게가 모두 사랑스러워서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어 대만족이었습니다. 선물이 고민이라면 이 중앙 시장이 추천입니다. 선물이 아니더라도 피렌체의 관광 명소로서도 즐거워요.
(2007년 4월)
시장명   Mercato Centrale 피렌체 중앙 시장
장소   역에서 동쪽, 산로렌트오 교회를 향해 도보 5분
개최일   월요일~토요일
개최 시간   이른 아침부터 오후2시
카시네 시장

Mercato delle Cascine (카시네 시장)

별5
피렌체에서 가장 큰 옥외 시장(메르카트). 헌 옷에서 생활 용품, 야채나 과일, 식료품, 브랜드품, 구두,가방 등 뭐든지 모이는 것이 이 매주 화요일에 열리는 「카시네 공원」의 시장.
알노강에 따라 캇시네 공원으로 끝없이 2킬로에 걸쳐 트럭형의 가게가 죽 줄선다. 헌 옷은 1 유로부터 가방도 3 유로면 손에 들어 와서 선물을 찾는데도 최고.
차분히 보면 반나절 이상은 걸려 버릴 만큼 거대하다. 배가 고파지면 현지 명물인「 트립파의 파니노(가지를 익혀 끼워 넣은 파니니)」도 팔고 있고, 드링크나 과자도 있다.
피렌체에 화요일 오는 일이 있으면 꼭 들러보자. 하지만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
이탈리아 관광객의 입소문 정보 카시네 시장은 매우 싸고 재미있으며 익사이팅하다. 헌 옷이 50센트라고 하는 가게까지 있고, 친구와 쭉 흥분해 있었다. 위험한 느낌도 생각했던 것보다도 적어서 안심이었다. 갈 때는 귀중품은 전부 호텔에 맡기고, 50유로 정도의 현금을 가지고 가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한다. 50유로만 있으면 쇼핑도 식사도 충분히 할 수 있다.
(2007년 3월:사트 치바현)
시장명   Mercato delle Cascine 카시네 시장
장소   Parco delle Cascine
    피렌체의 산타마리아 노벨라역에서 서쪽으로 도보 15분 정도.알노 강가에 열린다.
버스라면 중앙역(산타마리아 노벨라 역앞)에서 17번 C선으로 Cascine 행에서 갈 수 있다.
개최일   매주 화요일
개최 시간   이른 아침부터 오후2시
산탄브로죠 시장

Mercato SantAmbrogio (산탄브로죠 시장)

별
현지 사람들의 생활 시장. 매일 개최하고 있어 식료품과 의료품, 생활 잡화가 충실. 조촐하고 아담해서 안전하고 신선한 야채나 과일이 싸게 손에 들어와서 좋다.
시장명   Mercato Sant Ambrogio 산탄브로죠 시장
장소   산타크로체 교회(Santa Croce)의 북동쪽 광장내
개최일   월요일~토요일
개최 시간   이른 아침부터 오후2시
산 스피리토 시장

Mercato Santo Spirito (산토 스피리토 시장)

4つ星半
베키오 다리, 산타 토리니타 다리를 건너면 바로 있는 아름다운 산토 스피리토 시장. 매월 두번째 일요일만 개최되기 때문에 이 날에 들른다면 가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산토 스피리트 광장 주변에는 디자인학교나 모던 학교가 많아서 젊은 외국인이 많은 탓인지 시장의 상품도 옷, 가방, 악세사리, 소품 등 쇼핑관계의 것이 많아서 여성에게는 볼 것들이 많을 것이다.
フィレンツェ観光客のクチコミ情報 산토 스피리토의 옷 시장에는 친구가 데려가 주었다. 산 것은 낡은 모자와 코트, 그리고 선글래스로 합계 55유로. 일본이었다면 2만엔 정도는 주었을거라 생각한다. (2007년 7월:BUONA 도쿄)
시장명   Mercato Santo Spirito
장소   산토 스피리트 교회앞 광장
개최일   매월 두번째 일요일
개최시간   이른 아침부터 해질녘까지
쵸피광장의 벼룩시장

Mercato delle Pulci (벼룩 시장)

별
피렌체의 벼룩 시장이라면 매월 마지막 일요일에 열리는 쵸피 광장의 시장이다. 광장내에는 매일 열고 있는 안티크의 가게가 있고, 광장 주변에는 안티크 가구점이 줄을 서지만달의 마지막 일요일에는 도로에 노점이 나와 규모도 즐거움도 배이다. 전체적으로는 안티크 가구, 동전, 책·잡지, 회화, 포스터, 액세서리, 골동품, 양복등을 발견 할수 있다. 노천의 사람들은 모두 친절하고 보고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월 마지막 일요일에 피렌체를 방문하는 분이라면 꼭 벼룩 시장을 볼 것을 추천한다.
시장명   Mercato delle Pulci 피렌체의 벼룩 시장
장소   산타크로체 교회(Santa Croce)의 북쪽에 있는 쵸피 광장(Piazza dei Ciompi)과 그 주변
개최일   매월 마지막 일요일
개최 시간   아침 9시경부터 오후7시 반무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