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켈란젤로 광장(Piazzale Michelangelo)
이것이 피렌체 최고의 풍경이라고 말해지고 있는 「미켈란젤로 광장에서의 풍경」이다. 교회나 다리의 불빛이 아름다워서 넋을 잃고 쳐다볼 것이다.
저녁 무렵은 또다른 얼굴을 보이는 피렌체. 부르넬레스키가 지은 아름다운 건물을 일망할 수 있다. 붉은 지붕이 피렌체의 특징이다.
피렌체는 이탈리아 안에서도 비교적 안전한 마을로 불리우고 있다. 언제고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작은 골목길이 추천인 주도로로 몬테 알 크로체 거리에서 왼쪽으로 뻗은 완만한 계단. 완만하지만 길기 때문에 조금 체력이 필요하다. 나무가 많아 매우 기분이 좋은 산책로이다.
흰색과 녹색 대리석의 기하학적 모양이 아름다운 산 미니아또 알 몬테 교회의 파자드.
산 미니아또 교회의 내부는 3개의 화랑으로 당내 중앙에는 황금으로 빛나는 「십자가의 예배당(Cappella del Crocifisso)」가 있다. 밖도 안도 정말로 아름다운 교회이다.
산 미니아또 교회 앞에는 간소한 교회 「산 살바토레 알 몬테 교회(San Salvatore al Monte)」가 우뚝 솟아 있다. 르네상스 양식의 교회로 미켈란젤로가 「아름다운 시골 처녀」라고 불렀다는 얘기가 있다.
피렌체를 일망할 수 있는 명소 「미켈란젤로 광장」
피렌체를 가는 사람에게 자주 「피렌체에 가면 어디를 가야 하나?」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우피치 미술관을 돌고 두오모의 쿠포라도 이미 알고, 유로는 비싸니 쇼핑에도 관심이 없고 다른 마을에 갈 시간은 없다···
그런 때에 권하는 것이 마을을 산책하면서 미켈란젤로 광장으로 가는 루트. 천천히 걸어도 편도 30 ~ 40분으로 피렌체 중심가의 혼잡으로 지친 마음을 달래 준다. 그리고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보는 경치는 두오모의 쿠포라에서 보는 그것과는 또 조금 색달라 감동적이다. 한가로이 피렌체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이다.
산책도 하고 명소도 볼수 있는 즐거운 코스이다.
마을 동남쪽의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고 피렌체의 전망대로서 유명한 「미켈란젤로 광장」은 인기 관광 명소이다. 여름은 밤 늦게까지 활기에 차있고 피렌체인들은 애인들의 데이트 장소가 되고 있다. 그만큼 야경은 로맨틱하고 아름답다. 광장의 중심으로는 「미켈란젤로의 기념비」가 세워져 있고 다비데상의 카피도 놓여져 있다.
마을 퉁이에 있는 걸어가려면 우선 산타크로체 교회로 향한다. 그 중간에 있는 「그라찌에 다리(Ponte alle Grazie)」를 건넌다. 다리를 건넌 광장의 산기슭의 지구는 피렌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고급 주택가로서 산책도 즐거울 것이다. 포찌 광장(Piazza G.Poggi) 부근쪽에 있는 몬테 알레 크로치 (Via del Monte alle Croci)거리를 지나 도중에 왼쪽으로 뻗은 완만한 계단을 올라 가면 광장에 도착한다. 도중에 측백나무의 변종과 올리브 밭이 보여 아주 경치가 좋다. 돌아올 때에는 커브가 많은 포찌 거리(Viale G.Poggi)를 내려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단지 언덕 안을 통과하므로 밤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카메라를 잊지 않도록! 밤에는 삼각대가 있으면 더욱 굿!
광장에 도착하면 한가로이 보내자. 그것이 이탈리아 스타일이다. 물론 경치 촬영도 잊지 않도록... 눈앞에 알노강이 펼쳐져 있고 그 앞엔 두오모의 쿠포라, 왼쪽에는 베키오 다리가 보인다. 밤에는 건물이나 다리에 라이트업이 되므로 그것은 그것대로 아름답다.
가까운 곳에는 카페, 바도 있으므로 힘들면 가벼운 커피 한잔과 함께 휴식. 배가 고프면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파니니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여름 철에는 물도 잊지말고 가지고 갈것!!!
걷는 것이 힘들다면 헤매지 말고 버스로 가자.
미켈란젤로 광장은 언덕 위에 있으므로 경사를 30분 정도 걷게 된다. 여행의 피로가 쌓여 있으면 버스를 타면 편리하다. 시내 버스 12번(시계 반대 방향으로 운행)이 10분 ~ 15분 간격으로 산타마리아 노벨라 역에서 운행된다. 귀가는 반대 향향으로 달리는 13번(시계 방향으로 운행)으로 돌아오면 된다.
버스 티켓은 담배가게(타바키 = Tabacchi)에서 구입한다. 사전에 왕복표를 사두는 것이 편리하다. (편도 1매 1.20유로). 버스를 타면 표의 각인을 잊지 않도록.
12번 : SMN역앞 광장 → 로마문 → 미켈란젤로 광장 → 국철 캄포 마르테역 → SMN역
13번 : SMN역 → 국철 캄포 마르테역 → 미켈란젤로 광장 → 로마문 →SMN역
어느쪽도 6시 ~ 25시까지 운행하고 있다.
시간표는 시내 버스 http://www.ataf.net/ 영어 페이지 있음)에서 확인해 두자.
택시도 있다.
버스를 타는데 자신이 없을 경우에는 택시로 갈 수도 있다. 광장은 피렌체의 유명 명소이므로 「피아짜레 미켈란젤로(Piazzale Michelangelo)」라고 하면 데려가 줄것이다. 마을 중심가로부터 10분 정도로 요금은 15유로 전후이다. 광장에는 택시가 대기하고 있으므로 귀가 걱정도 없다.
광장에 있는 「산 미니아또 델 몬테 교회」도 꼭 봐야 한다.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남쪽으로 뻗은 길의 왼쪽에서 더욱 언덕 위로 오르는 계단이 있다. 그 계단을 올라가면 피렌체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중 하나 「산 미니아또 델 몬테 교회(San Miniato del Monte)」가 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새하얀 아름다운 파자드를 가지고 있는 교회로 작지만 피렌체의 많은 유명인이 매장되고 있고 내부는 매우 호화롭다. 광장에서는 걸어 10분 정도로 한숨 돌린후 다시 열심히 비탈길을 올라가자. 교회 앞 광장으로부터의 경치도 최고다.
미켈란젤로 광장은 많은 이벤트가 열립니다.
여름에 개최되는 피렌체 불꽃놀이에서는 이 광장에서의 경치가 최고이다. 12월 31일의 카운트다운은 이 광장에 젊은이들이 모여 모두 술을 한 손에 들고 신년을 축하한다. 그 밖에도 축구 월드컵에서는 거대 스크린이 설치되고 MTV의 음악 프로그램도 이 광장에서 개최된다. 미켈란젤로 광장은 피렌체 사람 모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
산 미니아또 알 몬테 교회(San Miniato al Monte)
주소:Via Monte alle Croci - Firenze ITALY
방식:미켈란젤로 광장으로부터 도보로 약 10분. 표지가 나와 있으므로 헤매지는 않을 것이다.
전화 번호:+39 055-2342731
개관 시간:(하기)8:00-12:00 14:00-19:00
(동기)8:00-12:00 14:30-18: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