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ipperia Il Magazzino가게가 있는 팟세라 광장 주변은 옛 피렌체다움이 남아있는 아름다운 지구로 가게 입구의 모습도 너무 화려하지 않아 좋다.

Toripperia Il Magazzino가게안은 예쁘고 따뜻함이 있는 나무가 베이스. 전통 모던의 침착성이 있는 분위기로, 느긋하게 쉬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Toripperia Il Magazzino요리는 전채나 파스타의 외 적당한 일품요리도 있다. 사진은 피렌체 명물의 콕코리와 프루슈터. 콕코리는 한입 크기의 튀김 빵이다. 뜨거우면서도 최고로 맛있다!

Toripperia Il Magazzino트립파를 파스타의 소스로 한 일품 Chitarra del Trippaio.내장이라도 잘 조리하여 전혀 냄새가 없어서 놀랬다.
Toripperia Il Magazzino양과 양의 치즈의 리조또. .고기 요리 이외도 있으므로 내장계에 약한 사람이라도 괜찮다.

Toripperia Il Magazzino가게의 명물 요리중 하나인 란프레돗토. 고추 오일과 후추로 맛을 조절할 수 있다. 고기는 입속에서 녹을 정도로 부드럽게 삶아져 있다.

Toripperia Il Magazzino토끼고기의 삶은 것. 이 가게의 하우스 와인 레드와 고기 요리가 잘 맞다. 가격도10유로 정도로 적당하다.

Toripperia Il Magazzino초콜릿 케이크. 요리가 맛있는 레스토랑은 돌체도 맛있다! 초콜릿 과일 파이는 김이 나오는 만큼 뜨겁고 단면에서 사르르 초콜렛이 흘러 나온다.

Tripperia Il Magazzino
(일 마가지노)

  별5   피렌체 명물인 최고의 트립파나 란프레돗토가 명물 요리의 트랏트리아로 2004년의 개점에도 불구하고 현지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도 적당하고 양심적. 트립파의 맛은 피렌체에서도 톱 클래스이다.
점내는 깨끗하고 청결해서 안심하고 느긋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분위기   별4
가격   별4
종합   별4

피렌체 명물 내장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피렌체의 유명한 전통 요리에 트립파와 란프레돗토가 있다. 전자는 소의 두번째 위를 토마토 익힌 것이고 후자는 소의 네번째 위를 야채와 함께 부드럽게 삶은 것.
이러한 피렌체 전통 요리는 차의 짐받이를 가게로 개조한 포장마차 요리로서 시내에서도 자주 보인다. 나도 피렌체에 가면 반드시 간식으로 사 먹는데 그 입안에서 녹는 고기에 입맛을 다시지만 이번 피렌체의 친구가 전문 레스토랑에 데려가 주었다. 거기는 현지 사람에게 인기있는 유명점으로 그 맛은 피렌체에서도 톱 클래스, 가격도 적당하고 먹보인 나는 메뉴를 본 순간 사랑에 빠졌을 정도이다.

세프는 피렌체의 유명 포장마차 출신!

「일 마가지노」는 이탈리아어로 「창고」라고 하는 의미. 실은 이 가게가 있는 장소가 그 옛날 고기의 창고였다. 세프는 피렌체의 유명 트립파 포장마차인 「일 포르체리노」(멧돼지상이 있는 로지 가까이의 포장마차)의 출신으로 당시 그는 이 창고의 고기로 조리하였다고 한다. 그 후 독립시에 창고의 장소를 매입해 레스토랑으로 하였다는 이야기가 재미있다.

메뉴는 내장 요리 퍼레이드

메뉴의 대부분이 피렌체 전통 요리로 구성되어 안에서도 고기 요리, 내장 요리가 많아 이 가게의 스페체리타(명물 요리)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번에 우리들은 4사람으로 살라미, 프루슈터와 피렌체풍 튀김 빵, 트립파의 키탓라(면파스타), 서양배와 양치즈의 리조또, 란프레돗토, 토끼고기 삶은 것, 야채튀김을 주문. 하우스 와인도 고기에 잘 맞았고 식후에 주문한 초콜릿 케이크와 크림 브를레도 뜨겁고 맛있었다. 물이나 좌석료를 포함해 4사람에 90유로, 피렌체으로서는 꽤 리즈너블한 가격이다. 중심가에서 피렌체 전통 요리, 최고의 내장요리를 적당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귀중한 레스토랑이다.

낮 메뉴는 한층 더 유익한 요금. 가지 않으면 손해다!

이번은 저녁 식사를 예약해 갔다. 8시반의 입점시에는 1조 뿐이었던 점내도 9시반을 넘길 무렵에는 거의 만원. 평일에 이정도니까 주말은 예약 필수의 가게라고 말할 수 있다.
더 들은 이야기로는 점심 메뉴 핏소(세트 메뉴)가 있어 저녁의 반값 이하로 먹을 수 있다라는 것. 프리모(파스타 요리), second(고기 요리)를 각각 6 종류 정도에서 선택할 수 있어 와인과 물을 포함해도 10유로라고 하기 때문에 놀라울 뿐이다. 관광으로 가는 경우에는 낮에 가서 맛보기를 바란다. 마음에 들면 저녁 예약을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메뉴(2007년 11년 현재)
  빵과 자리 요금료:2유로
Antipasto
전채
Antipasto del Trippaio(트립파를 사용한 전채)8유로,Bruschetta mista(브르스켓타)7유로,Tagliera di salumi con crostoncini(살라미의 얇게 썰것과 카나페)9유로,Brie fritto )7유로, Carpaccio di lonzino 8유로,Tortino di Polenta con funghi(버섯 넣은 폴렌타의 파이) 9유로,Coccoli e prosciuto crudo toscano(튀김 빵과 토스카나의 프루슈터)8유로
Primo Piatto
프리모
Chitarra del Trippaio(트립파의 키타라) 9유로,Ravioli di lampredotto ai porri 12유로,Zuppa di cipolla con lampredotto(란프레돗토의 양파의 스프)10유로,Crespella alla fiorentina(피렌체풍 크레페)12유로,Pappardella al pistacchio con ragu' di anatra 13유로,Linguina al pasto di cavolo nero(소고기에 양배추 소스 곁들인 것)10유로,Riso pere pecorino toscano(서양배와 양치즈의 리조또)11유로,Maltagliati in carbonara di verdura(야채 카르보나라)10유로
Piatto Unico
일명요리
Trippa alla fiorentina(피렌체풍 트립파)8유로,Lampredotto bollito(란프레돗토의 삶은 것)8유로,Lampredotto ai porri 8유로,Lingua con carota(혀와 당근)10유로 ,Guancia in agrodolce 12유로,Entracotta al pepe verde 15유로,Tagliata di pollo(얇게 썬 닭고기)10유로,Coniglio alla cacciatore 12유로
Né carne Né Pesce
야채 요리
Verdure lesse(익힌 야채)8유로,Insalata in cialda di parmigiano(파르미쟈노 치즈를 놓은 샐러드)8유로,Tomino alla griglia e verdure griglia(염소의 치즈와 야채의 그릴 구이)9유로,Assaggi di formaggio con confettura(여러종류의 치즈, 잼을 곁들여)10유로,Verdure fritte(야채튀김)6유로
Dessert
디저트
Torta al cioccolato(초콜릿 케이크)4유로,Budino di castagne ,Sfogliatina di mela(사과 케잌)4유로,Crema catalana(크림 카달라나)4유로, Tris di dolci 5.5유로,Cartuccini con vin santo 4.5유로
X fenire
식후에
Caffe'(카페)1.2유로,Caffe' corretto 1.7유로,Cappuccino(카푸치노)2유로,The aromatizzati(허브티) 2유로,Grappa(그랍파)2유로,Grappa riserva(그랍파 리제르바)5유로,Amaro e Limoncello3유로,Passito muffato 3유로


점명   IL MAGAZZINO TRIPPERIA
주소   Via Sapiti 20/r Firenze Italy
혹은,Piazza della Passera 2/3 Firenze
가는 방법   중심가에서 베키오 다리를 건너 오른쪽. 다리에서 도보 3~4분 정도
전화 번호   tel +39 055-215969
정기 휴일   없음
영업 시간   낮과 밤(토일요일은 밤만 영업)
예산   1명 20유로 정도(음료별도)
지도   피렌체Toripperia Il Magazzino의 지도